SKT, SC제일은행과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7월 서비스 시작
상태바
SKT, SC제일은행과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7월 서비스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사진=연합뉴스).
SK텔레콤(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SK텔레콤은 16일 SC제일은행과 함께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는 금융회사 등에 흩어진 개인 신용정보를 한곳에 모아 본인에게 보여주는 서비스다.

양사는 이달 초 마이테이터 전용 클라우드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SC제일은행 클라우드 내 마이데이터, 개인자산관리 데이터, 솔루션 분석 결과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는 저장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SKT는 클라우드 컨설팅 업체인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인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에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올해 7월 말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SKT는 SC제일은행이 개인정보의 효율적인 수집과 분석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인프라와 마이데이터 분석시스템 등을 마련한다. 또 SC제일은행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10월 말에는 모바일 뱅킹을 업그레이드해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올해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를 포함한 클라우드 6대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에지 클라우드(Edge Cloud)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MSP(Hybrid Cloud MSP) △클라우드 보안(Cloud Security) △클라우드 네트워크(Cloud Network)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Cloud Marketplace) △AICC 등이다.

최일규 SKT 클라우드 CO장은 "제1금융권 최초의 마이데이터 퍼블릭 클라우드가 고객사의 금융 서비스 혁신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SKT는 통신에서부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까지 클라우드 관련 모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자이자 기업들의 클라우드 혁신을 돕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