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5월 26~28일 코리아핀테크 위크 개최
상태바
금융위, 5월 26~28일 코리아핀테크 위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금융위원회는 오는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제3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를 개최한다.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이뤄진다.

금융위는 핀테크 투자와 채용 확대 등이 실질적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핀테크 기업 투자설명회(IR)와 투자자 상담회 등은 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1일 차에는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막식과 기조연설, 정책 설명회, 전시부스 쇼케이스, 투자자 상담회 등이 열린다. 온라인 전용으로 열리는 2·3일 차에는 세미나·특별세션과 네트워킹 행사, 핀테크 취업토크, 온라인 전시관·채용관·교육관·체험관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금융위는 온라인에서도 질의응답과 네트워킹을 진행할 계획이다. 핀테크 취업토크의 경우 예년의 채용 설명회 방식에서 양방향 질의응답이 가능한 방식으로, 핀테크 분야 구직자들에게 채용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 밖에 온라인 교육관을 신설해 핀테크 관련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수료증 발급 등도 진행하기로 했다. 홍보부스 운영, IR 참가, 핀테크 기업·투자자 상담 등을 원하는 핀테크 기업이나 금융회사는 사전에 참가 신청이 필요하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 접수는 5월 1주 차부터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학생 등 일반 관람객은 신청 없이 무료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취업토크 등 일부 행사는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