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사장에 최원석 에프앤자산평가 대표 내정
상태바
BC카드 사장에 최원석 에프앤자산평가 대표 내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원석 BC카드 사장 내정자(사진=BC카드).
최원석 BC카드 사장 내정자(사진=BC카드).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BC카드가 신임 사장에 최원석(58) 에프앤자산평가 대표이사를 내정했다.

BC카드 관계자는 5일 "최 내정자는 과거 금융정보 유통회사 및 자산평가사를 신설했고, 금융과 IT의 융합을 선제적으로 도입·발전시켜 업계 선도 기업으로 키웠다"며 "BC카드가 성공적인 디지털 데이터 기업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최 내정자는 1963년생으로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 미국 뉴욕대 STERN 대학원에서 MBA를 마쳤다. 1988년 고려증권 경제연구소에 입사한 이후 장기신용은행 금융연구실장, 삼성증권 경영관리팀, 에프앤가이드 CFO 및 금융연구소장, 에프앤자산평가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특히 최 내정자는 금융과 IT를 결합한 에프앤자산평가를 설립해 국내 최초 금융상품 통합 평가 엔진을 개발한 금융·데이터 융합 전문가다. 또한 지난 6년간 BC카드 사외이사로 지낸 바 있어 경영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와 경험이 풍부한 적임자로 꼽힌다.

최 내정자는 "마이데이터 시대에 BC카드의 폭넓은 결제·커머스·금융 인프라와 KT그룹의 앞선 AI·빅데이터 역량을 결합할 것"이라며 "소비자 위주의 차별화된 결제·소비·금융 플랫폼을 구축해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BC카드는 내달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최 내정자를 사장으로 정식 선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