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전국 어린이집 '보육 새학기 전환' 교육
상태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전국 어린이집 '보육 새학기 전환' 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교육으로 전국 어린이집 업무 지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육 새학기 전환 언택트 교육 모습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육 새학기 전환 언택트 교육 모습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재원아동 124만명의 새 학기 전환을 위해 전국 보육교직원 약 27만 명을 대상으로 '2021년 보육 새 학기 전환'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면 어린이집은 더 바빠진다. 아동 입·퇴소, 보육교직원 임용·면직신청부터 필요경비 등록 등 새 학기에 변경되는 정책들을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정보원은 매년 전국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27만명을 대상으로 보육 새 학기 전환 업무를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서 처리하는 시스템 교육을 진행해 왔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20년 하반기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보원은 최신 미디어룸을 설치했으며 이번 온라인 교육을 통해 전국 어린이집이 차질 없는 새학기 전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 교육은 코로나19 상황과 기후 위기시대임을 고려해 비대면 생방송 교육, 종이 없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받은 전국 거점어린이집 원장들은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매년 새 학기마다 반복되는 업무, 이제는 '원스크린' 기능으로 업무 처리가 더욱 빠르고 편리해 졌다"등 편의성이 강화된 질 높은 비대면 교육에 대한 제언을 했다.

이번 교육은 오늘 1차 교육을 시작으로 2월9일까지 총 4회 실시할 예정이며 일정에 참여하지 못한 어린이집을 위해 시스템 내 온라인(동영상, 교재 다운로드)에서 추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포용적 복지를 실현하는 정보 플랫폼 선도기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국민 최우선 이라는 비전 아래 어린이집 현장의견을 통해 시스템을 개선하며 차질 없는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