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혁신과 예술적 가치 담았다…완전히 새로워진 배스킨라빈스
상태바
스마트한 혁신과 예술적 가치 담았다…완전히 새로워진 배스킨라빈스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28일 11시 2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BR' 콘셉트 적용 서초우성점 오픈…디지털 메뉴보드, 새 패키지 도입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뉴BR' 콘셉트를 적용한 첫번째 매장인 '서초우성점'을 28일 리뉴얼 오픈했다.

'즐겁고 스마트한 배스킨라빈스'를 추구하는 뉴BR 콘셉트는 소비자 편의를 위해 매장의 각 요소를 디지털화하고 패키지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변화를 줬다. 이를 소비자들이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을 구현하는데도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선보이는 서초우성점은 '페이퍼리스'(Paperless)를 첫 도입한 매장이다. 무엇보다 매장 전면 디지털화 하고 매장 내 포스터, 메뉴보드, 네임택을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교체한 점에 눈에 띈다. 단순 제품 정보 제공을 넘어 소셜미디어(SNS) 반응, 실시간 인기 제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정보를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 기반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메뉴를 메뉴보드를 통해 공유한다.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만큼 빠르게 정보 교체가 가능하고 다양한 비주얼 콘텐츠 제공을 통한 소비자들의 시각적 만족도를 높였다.

내달 중순부터는 가상현실(VR) 기반의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메뉴보드에 없는 시크릿 메뉴를 증강현실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BI 콘셉트가 적용된 인테리어와 패키지 디자인도 특별하다. 건물 외관을 보면 배스킨라빈스의 핑크 컬러와 우디한 느낌을 녹여낸 테라조 파사드가 돋보인다. 핑크스푼을 재활용한 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세련된 무드를 연출했다.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 업체 '터너'와 협업한 패키지는 아이스크림 텍스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서초우성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메뉴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문과 동시에 구워낸 바삭한 와플 콘에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올려 제공한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퐁듀 키트', 끼리(Kiri) 크림치즈를 원료로 한 '아이스 치즈케이크', 레트로 콘셉트의 '미니 케이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이 준비됐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서초우성점을 시작으로 뉴BR 콘셉트는 직∙가맹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것"이라며 "서초우성점에서 선보이는 이색 디저트와 더욱 스마트하고 새로워진 배스킨라빈스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