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확실한 안정세 달성 시급…새 거리두기 단계 토론"
상태바
정세균 총리 "확실한 안정세 달성 시급…새 거리두기 단계 토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다시 불안정해지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설 연휴와 백신 접종을 앞두고 있어 확실한 안정세 달성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어 "중대본에서 다음 주 새로 적용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대해 집중 토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의료체계의 여력은 충분하지만 확진자 추이 등 여러 지표가 최근 들어 불안정해진 모습"이라며 "설 연휴를 어떻게 보내느냐가 중요한 변수이고 방역수칙의 형평성과 사회적 수용성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난주부터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왔고 관계 부처, 지자체, 그리고 전문가와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왔으며 지혜로운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이날 IM 선교회 집단감염 사태와 관련 "어제 광주광역시에서 관내 5인 이상의 모든 비인가 교육 시설과 합숙시설에 대해 자진신고와 함께 진단 검사를 받도록 하는 행정명령을 내렸다"며 "시의적절한 조치"라고 평가했다. 이어 "해당 시설에서는 자진신고와 진단  검사에 즉각 응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오전부터 전국적으로 태풍급의 매우 강한 바람과 풍랑, 대설과 한파가 복합적으로 예보돼 있으니 피해 예방에 각별한 대비가 요구된다고 했다. 

특히 각 지자체는 임시 선별검사소, 옥외간판, 비닐하우스 등 강풍에 취약한 시설물을 미리 점검하고 철거, 고정 등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취해 줄 것을 주문했고 해수부와 해양경찰청은 풍랑으로 선박이 침몰하지 않도록 한발 앞서 출항 통제에 나서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