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금융·SNS 접목한 '핀크리얼리' 특허 출원
상태바
핀크, 금융·SNS 접목한 '핀크리얼리' 특허 출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핀크는 25일 금융에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게임을 접목한 신개념 서비스 '핀크리얼리(Real:Re)'를 론칭하고, 관련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핀크리얼리는 다양한 연령, 직업과 연봉, 자산을 가진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는 예적금, 주식, 펀드 등 금융상품의 현황을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타인의 노하우가 담긴 실제 금융 데이터를 참고해 금융 포트폴리오를 점검 및 개선할 수 있다. 나아가 다른 사람들과 금융 일상을 공유 및 교류할 수 있는 장(場)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자산 정보를 연동한 후 원하는 챌린지를 선택하면 되는데, 챌린지 참여 시 별명으로 처리된 다른 유저의 금융생활 페이지를 팔로우할 수 있다. 팔로잉한 유저의 자산 내역과 참여 챌린지 및 순위 등 금융 활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각각의 챌린지에서는 순위에 따라 최대 1000만원의 당첨금을 획득할 수 있는 '리얼리워드 티켓'이 매일 1개씩 지급된다. 이용자들의 성취감 고취를 위해 챌린지 종료 시점의 순위에 따라 '뱃지'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1월 2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첫 월간 챌린지는 △수익률 경쟁 챌린지 △계좌 개수 랭킹전 △좋아요 개수 랭킹전 △커피 결제건 챌린지 총 4가지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금융상품을 잘 이해하는 금융 인플루언서들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참고하거나, 자신의 금융 일상을 공유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핀크리얼리'를 기획했다"며 "매월 3가지의 다양한 챌린지와 뱃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