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중남미에 한국 '장기요양보험' 알려
상태바
건보공단, 중남미에 한국 '장기요양보험' 알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주개발은행 주최 '고령화와 장기요양' 웨비나에서 한국 사례 발표
노인장기요양제도 관련 미주개발은행(IDB) 발표 모습
노인장기요양제도 관련 미주개발은행(IDB) 발표 모습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1월 21일 미주개발은행(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 IDB)이 주최한 '고령화와 노인장기요양 웨비나'에 참가해 한국의 장기요양보험제도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미주개발은행은 중남미지역의 경제‧사회 개발과 기술협력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기구로써 인구 고령화에 대한 중남미 국가들의 대응책 마련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일환의 하나로 2020년 2월부터 지금까지 '고령화와 노인장기요양'을 주제로 8번의 웨비나 시리즈를 개최했다.

이번 9번째 웨비나 시리즈에서는 '장기요양제도 종사자 관리: 한국 사례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하고 있으며 건강보험공단은 장기요양보험 종사자 양성 및 교육 과정, 전문성 제고와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종사자 관리 등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이번 웨비나는 중남미 전역에 생중계 됐으며 한국 장기요양보험에 높은 관심을 보인 각 국의 보건의료 관계자들의 참여와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2019년 6월 건보공단은 복지부와 함께 미국 워싱턴 D.C 미주개발은행 본부에서 한국장기요양보험을 소개하는 '한-IDB 간 국제워크숍'을 개최해 중남미 국가의 높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웨비나 발표를 맡았던 강상백 국민건강보험공단 글로벌협력실장은 "한국의 장기요양보험 운영 경험이 중남미 국가의 장기요양제도 마련에 도움이 되기 바라며 이들 국가와의 정보교류와 제도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로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