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풍갤러리·무풍클래식' 신제품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무풍갤러리·무풍클래식' 신제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삼성전자가 24일 2021년형 무풍에어컨 '무풍갤러리'와 '무풍클래식' 신제품을 공개했다.

무풍에어컨 최상위 라인업인 무풍갤러리는 새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반 위생·편의 기능이 강화됐고 기본 라인업인 무풍클래식은 무풍에어컨 처음으로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무풍갤러리는 전면부에 'V'자 형태의 격자무늬가 돋보이는 '쉐브론 메탈 아트 패널'을 도입했다. 이 패널은 '쉐브론 다크'와 '쉐브론 라이트' 2가지로 구성된다. 또 소비자가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 '아트 패널'은 총 10종의 색상이 적용됐다.

무풍갤러리는 직바람을 없애고 소비전력을 줄여주는 무풍냉방뿐 아니라 서큘레이터 팬을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급속 냉방을 구현하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AI 기술로 알아서 제품을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Easy Care AI)' 기능도 탑재됐다. 모터나 센서, 실내외기, 냉매 등 상태를 진단해주는 'AI 진단', 열교환기 오염물을 스스로 제거하는 '워시클린', 습도를 감지해 건조옵션을 제공하는 '맞춤 건조' 기능도 갖췄다.

무풍갤러리에는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 이상 살균하고 바이러스를 99% 이상 없애는 '청정안심필터' 시스템,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사물인터넷 기능도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