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욱 광주은행장 "변화와 혁신을 과감히 실행해야 할 때"
상태바
송종욱 광주은행장 "변화와 혁신을 과감히 실행해야 할 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광주은행은 22일 본점 3층 KJ상생마루에서 2021년 1분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지방은행 최고의 수익성과 건전성을 갖춘 선도은행(리딩뱅크)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광주은행은 수익성 증대를 통한 기초체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확보를 양대 축으로 하는 10대 핵심과제를 발표했다. 
 
핵심 과제는 △순이자 마진(NIM) 개선 △전략적 비용 관리 △고객기반 강화 △전략 대출 증대 △선제적 건전성 관리 △전략적 디지털 금융전략 추진 △탄력적인 점포운영과 △직원 생산성 증대 △수익성과 질적 성장 중심의 핵심성과지표(KPI) 개편 △글로벌 시장 개척 등이다.

이날 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소수 인원을 제외한 나머지 부서장 등은 실시간으로 전 영업점에 송출되는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됐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가속화 하는 코로나19 위기와 디지털 금융산업의 치열한 경쟁에서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변화와 혁신을 과감히 실행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광주전남의 대표은행으로서 고객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우수한 경영성과와 함께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밀착 경영은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지역은행의 당연한 책임이자 의무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