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MD 추천 서비스 론칭…첫 상품은 '논산설향딸기'
상태바
한국야쿠르트, MD 추천 서비스 론칭…첫 상품은 '논산설향딸기'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18일 10시 1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상품기획자(MD) 추천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계절과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프레딧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는 MD 추천서비스 첫 상품으로 겨울 제철과일 '논산설향딸기'를 선보인다.

설향딸기 재배지인 충남 논산은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토양을 지닌 딸기 특산지다. 설향은 우리 딸기 주력 품종으로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며 병충해에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사전 주문수량에 한해 설향딸기를 새벽에 수확, 산지직송한다. 충격흡수를 위한 개별, 이중 포장으로 딸기 손상을 최소화하고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배송비 없이 전달한다.

한국야쿠르트는 논산설향딸기 판매를 기념해 '선물하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프레딧 앱을 통해 지인에게 논산설향딸기를 선물하면 '슈퍼100 스위트 플레인' 1개 무료교환쿠폰을 증정한다.

제품은 750g 1박스를 기본 구성으로 하며 프레딧 회원 가입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황규환 한국야쿠르트 멀티CM팀장은 "'MD추천 서비스를 통해 선보인 논산설향딸기 1차 판매분은 높은 품질과 신선함으로 단시간 완판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MD 추천서비스에 펀 마케팅 요소인 '부캐릭터'를 도입했다. 각 MD별로 예명과 캐리커처를 부여해 친밀감을 더했다. 실제로 논산설향딸기는 MD '헤일리'의 픽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