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국내 처음으로 선보여
상태바
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국내 처음으로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SK하이닉스는 소비자용 SSD 제품인 'Gold P31'과 'Gold S31'을 18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Solid State Drive) 저장장치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하이닉스가 이번에 국내에서 처음 출시한 제품은 2019년에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이고 호평을 받은 슈퍼코어(Super-core) SSD 시리즈다. SSD는 낸드플래시 등 반도체를 이용해 정보를 저장하는 보조 저장장치다.

Gold P31은 PCIe(PCI Express)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NVMe(Non-Volatile Memory express·비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 방식의 고성능 SSD 제품이다. PCIe는 저장장치를 메인보드에 직접 꽂아 연결하는 슬롯 형태로 SSD의 속도를 최대한으로 구현하면서 전력 소모가 낮은 장점이 있다.

Gold P31는 PCIe 3세대 제품군 중 최고 수준인 초당 3500MB의 순차 읽기와 3200MB의 순차 쓰기 처리 속도를 자랑하며 전력 효율성도 동종 타제품 대비 236%나 효율적이라고 SK하이닉스는 설명했다.

특히 SK하이닉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128단 낸드플래시와 독자적인 '하이퍼라이트(HYPER WRITE) 기술'이 탑재돼 하드코어 게이머들과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용량은 1TB(테라바이트)와 500GB(기가바이트) 두 가지다.

이날 함께 출시된 SATA 인터페이스 방식의 Gold S31은 범용 제품으로 1TB, 500GB, 250GB 세 가지 용량으로 선보인다. 초당 560MB의 순차 읽기, 525MB의 순차 쓰기가 가능하며 온라인 학습, 화상 회의 등에 적합하다.

전문가들은 SK하이닉스가 소비자용 SSD를 국내에 출시함에 따라 SSD 시장에서 라이벌 삼성전자와의 경쟁도 한층 가열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온라인쇼핑, 게임 등 언택트(비대면) 수요 증가로 개인용 PC 성능 향상을 위해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SSD로 교체하는 수요가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