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이제그만' 등 경찰 금지 통고에도 서울 도심 차량집회 강행
상태바
'비정규직이제그만' 등 경찰 금지 통고에도 서울 도심 차량집회 강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중대재해기업처벌법(중대재해법) 제정 등을 요구하며 차량 시위를 기획한 시민단체는 26일 경찰의 집회 금지 통고에도 행진을 강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정규직이제그만' 등 노동·시민단체들로 구성된 '생명을 살리고 해고를 멈추는 240 희망차량행진 준비위원회'는 이날 여의도 전경련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경련 앞에서 출발하는 행진은 취소하지만 서울 세 곳에서 행진을 시작했다"고 했다. 

이 단체는 앞서 중대재해법 입법과 비정규직 해고 금지, 김진숙 민주노총 부산본부 지도 위원의 복직 등을 요구하며 전경련∼서울고용노동청∼청와대 인근 코스로 차량 240대 행진을 예고 한 바 있다. 

그러나 서울시와 경찰은 지난 24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상황을 고려해 집회·시위 과정에서 감염병 확산 위험이 있다며 금지를 통고했다. 

그러나 시위 주최 단체는 이날 △차에서 내리지 않는 비대면 방식 진행 △3분 간격·100m 이상 거리 유지 △시속 50㎞ 규정 등의 자체 방역 방침을 준수하며 행진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경찰은 집회 시작 전 전경련 앞 도로에 경찰버스로 '차벽'을 세우고 검문소를 운영하며 엄중 대응했다.

집회 주최 측은 기자회견에서 출발지를 분산해 국회 앞∼LG트윈타워∼한진중공업 본사∼서울고용노동청∼청와대 인근∼광화문광장을 행진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날 경찰이 여의도 일대에 깃발과 스티커를 붙인 시위 참여 차량들의 행진을 막아서면서 단속에 걸리지 않은 나머지 차들이 우회하며 혼잡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