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여자농구 정규리그 MVP 강영숙-신인왕 윤미지
상태바
[농구] 여자농구 정규리그 MVP 강영숙-신인왕 윤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 프로농구 '최강' 안산 신한은행이 2010-2011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와 신인왕을 동시에 낳는 기쁨을 만끽했다. 주인공은 센터 강영숙(30)과 가드 윤미지(23).

 

강영숙은 1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한국여자농구연맹(WKBL) 시상식에서 기자단 전체 투표수 72표 중 34표를 얻어 29표를 획득한 팀 동료 김단비(21)를 제치고 정규리그 MVP로 선정됐다.

 

강영숙의 정규리그 MVP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강영숙은 정규리그에서 11.3득점, 7.2리바운드를 기록했고 챔피언 결정전에서도 맹활약하며 소속팀이 5년 연속 통합우승을 차지하는 데 앞장섰다.

 

또 같은 신한은행의 가드 윤미지는 33표를 획득해 경쟁자였던 우리은행의 골밑 요원 이정현(28) 5표 차로 따돌리고 생애 한 번뿐인 신인왕에 올랐다.

 

수원대를 나온 윤미지는 27경기에 출장해 2.2득점, 0.6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득점상(평균)과 리바운드상, 어시스트상, 블록상은 각각 김정은(신세계)과 이미선(삼성생명), 신정자(KDB생명), 이종애(삼성생명)에게 각각 돌아갔다.

 

이 가운데 가로채기 이미선과 리바운드 신정자, 블록슛 이종애는 네 시즌 연속 1위를 지키며 최고수의 면모를 보였다.

 

베스트 5는 가드에 이미선, 이경은(KDB생명), 포워드에 김정은(신세계), 김단비(신한은행), 센터에 신정자(KDB생명)가 기쁨을 함께 누렸다.

 

리그 심판부가 주는 모범 선수상은 장선형(국민은행)이 수상했고 미디어 스타상과 우수수비상, 우수후보상은 각각 이경은과 신정자, 허윤자(신세계)에게 돌아갔다.

 

지도자상은 임달식 신한은행 감독이 네 시즌 연속 받으면서 박명수 전 우리은행 감독과 최다 수상 동률을 이뤘다. 프런트상은 황성현 국민은행 사무국장이 받았다. /인터넷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