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능 공포'에 저장생선 인기
상태바
'방사능 공포'에 저장생선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인터넷뉴스팀] 일본발 방사성 물질에 대한 우려가 식지 않으면서 식품 매장의 풍경도 점점 바뀌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의 식품 코너에서는 이달 첫 주 굴비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2%나 증가했다.

 

대표적인 제수용품인 굴비가 명절과 전혀 상관없는 때에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현대백화점 서법군 수산물 바이어는 "작년 11월에서 올해 1월 사이에 잡은 참조기로 가공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최근 판매가 늘고 있다" "한 두릅에 3~5만원 안팎 대의 실속형이 인기"라고 말했다.

 

굴비 외에도 가자미 등 반건조 생선의 매출이 30%가량 늘면서 일본산 생태 판매를 중단했음에도 전체 수산물 매출은 4월 첫 주 기준 12.4% 증가했다.

 

다만, 갈치·고등어 등 큰 생물 생선은 지난해 수준에서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백화점은 방사능에 대한 불안감이 가시지 않으면서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방사성 물질에서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저장생선류가 잘 팔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미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대에서 일본산 식품은 찾아보기 어렵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들은 지난달 말부터 일본산 생태와 꽁치, 고등어 등 판매를 중단한 상태다.

 

일본산 초콜릿, 과자, 음료, , 소스, 간장, 조미료, 낫토, 건강식품 등 가공식품류는 지진 이전에 이미 34개월치 물량을 확보해놓은 덕에 아직 팔리고 있지만, 앞으로도 방사능 우려가 계속된다면 가공식품도 판매가 중단될 가능성이 높다.

 

영화에서나 볼 법한 방사능 측정기를 들여놓은 대형마트도 등장했다.

 

롯데마트 서울역점은 11일부터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를 배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롯데마트는 오산과 김해물류센터에서 유통되는 채소·수산물의 방사능 농도를 측정하고 있지만, 소비자 시판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걸러낸다는 생각으로 휴대용 측정기를 일반매장에도 도입한 것이다.(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