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한 DGB생명 대표 "소비자보호 강화…내부통제 시스템 재점검"
상태바
김성한 DGB생명 대표 "소비자보호 강화…내부통제 시스템 재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
김성한 DGB생명 대표.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김성한 DGB생명 대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시행에 앞서 회사 전반의 내부통제 시스템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소비자보호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DGB생명은 지난달 26일 보험판매전문회사(GA) 대표들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GA 대표들과 함께 2021년 3월부터 시행될 금소법의 내용을 살펴보고,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분석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첫 번째 연사는 금소법 초안을 마련하는 데 관여했던 임종룡 전(前) 금융위원장이 맡았다. 임 전 원장은 금소법의 주요 내용과 금융소비자를 위해 신설되는 각종 보호제도들과 시사점을 설명했다.

이어 법무법인 율촌의 김시목 변호사가 강연자로 나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세부 설명 및 Q&A' 세션을 진행했다. 김 변호사는 금융투자상품 거래 과정에서의 피해 사례를 통해 금소법이 실제 보험영업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DGB생명 관계자는 "금소법 시행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에 보험사와 GA가 힘을 모아야 한다는 것"이라며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적극 협력해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가 함께하는 성장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