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안내견 출입 거부' 사과…누리꾼 "배려 아닌 권리" 지적
상태바
롯데마트, '안내견 출입 거부' 사과…누리꾼 "배려 아닌 권리" 지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롯데마트가 훈련 중인 장애인 안내견의 매장 입장을 거부해 논란이 일자 공식 사과했다.

롯데마트는 30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롯데마트 잠실점을 내방한 퍼피워커와 동반 고객 응대 과정에서 견주님의 입장을 배려하지 못한 점을 인정하며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계기로 장애인 안내견뿐만 아니라 퍼피워커에 대한 지침 및 현장에서의 인식을 명확히 하고, 전사 공유를 통해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논란이 된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따르면 롯데마트 잠실점 매니저는 훈련 중인 안내견의 보호자(퍼피워커)들에게 언성을 높이며 입장을 막았다. 퍼피워커는 시각장애인이나 청각장애인의 안내견이 될 강아지를 일정 기간 자신의 집에서 돌봐주며 훈련하는 자원봉사자다.

롯데마트의 사과문에 대해 누리꾼들은 "안내견을 데리고 다니는 건 장애인의 권리지 배려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지적하고 있다.

장애인복지법 등에 따라 장애인 보조견은 어느 곳이든 출입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 공공장소, 식당 등에 출입 시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할 수 없다. 만약 특별한 이유 없이 거절할 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에 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