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도약'…새마을금고, 비전2025 선포
상태바
'제2의 도약'…새마을금고, 비전2025 선포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23일 14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 비전 2025 통해 100년을 바라보다
사진=새마을금고
사진=새마을금고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새마을금고는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코로나19 유행 등 불확실성 시대에 능동적이고 진취적으로 대처하고자 새마을금고의 변화와 혁신, 그리고 지역사회와 상생의 의지를 담아 '새마을금고 비전 2025' 를 선포했다.

새마을금고 비전 2025는 '앞으로 100년 ! The Smart MG · 더 따뜻한 새마을금고' 라는 슬로건으로 "△새로운 도약의 MG △혁신하는 디지털, MG △지역사회와 행복한 MG" 라는 3부문에서 12대 전략을 제시하고 세부 실행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새마을금고 비전 2025에는 '앞으로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세부 실행과제로 신 성장 지원체계 구축과 비(非)금융사업 진출을 꾀하고 회원이 신뢰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 거래환경을 제공, 도시와 농촌간 연계사업을 통한 금고 상생 경영을 도모하고자 할 것임을 알렸다.

또한 모바일 전자화폐 등 디지털 페이먼트 강화 등 언택트 시대에 맞는 금융 환경 구축, 태블릿 브랜치를 통한 회원 편의 서비스 제공, 회원의 상담을 위한 챗봇 도입 등 AI기반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사회를 위한 '그린뉴딜' 사업의 확대와 메세나 사업 및 MG역사관 건립 등을 통한 새마을금고 회원의 문화 격차 해소, 그리고 새마을금고 국외 설립전파를 통한 한국을 대하는 지역사회개발 금융한류를 선도할 방침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의 주인은 전국 2천만 회원이며, 새마을금고 자산 200조원의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과 상생의 가치를 창출하여, 지역금융기관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전 국민 모두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