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균 신임 Sh수협은행장 취임…"새 역사 써나갈 것"
상태바
김진균 신임 Sh수협은행장 취임…"새 역사 써나갈 것"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11일 13시 3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균 신임 행장 "강한은행·수익창출 경쟁력' 등 7대 과제 제시
사진=Sh수협은행
사진=Sh수협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김진균 신임 Sh수협은행장이 취임했다.

수협은행은 11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오금로에 위치한 수협은행 본사에서 김진균 신임 은행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 행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수협은행의 첫 내부출신 은행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부여받고 이 자리에 섰다"며 "우리는 또 다른 역사의 시작점에 서 있다. 우리 함께 수협은행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자"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재임기간 중 '공적자금 상환을 위한 수익창출 기반 확대' '어업인과 회원조합 지원' 등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 행장은 "수협은행의 사명은 어업인과 회원조합의 지원"이라며 "수산정책자금 적기 공급, 회원조합 지원기능 확대, 상호금융사업과 은행간 협업 등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수협은행의 지속 성장을 위한 청사진도 제시했다. 김 행장은 조직 효율성과 생산성 제고 수익창출 능력 배가 디지털금융 경쟁력 강화 전사적인 리스크 관리 고객중심체제 구축 노사 관계의 소통과 협력 어업인과 회원조합 지원 등 7가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김 행장은 "지난 57년간 수많은 역경과 위기를 극복하고 오늘에 이르렀다"며 "한층 더 발전한 수협은행을 만들기 위해 모두 힘을 합쳐 저력을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한편 취임식을 마친 김 행장은 곧바로 본사 부서를 순회하며 전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소통 행보로 2년간의 은행장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