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교육 취약 지역에 '지역아동센터' 건립…안정적인 돌봄 서비스 제공
상태바
신협, 교육 취약 지역에 '지역아동센터' 건립…안정적인 돌봄 서비스 제공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09일 10시 4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협사회공헌재단, SBS·밀알복지재단과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개소
사진=신협사회공헌재단
사진=신협사회공헌재단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신협)이 건립 지원한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가 지난 6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과 조근제 함안군수, SBS 시사교양본부 성영준 국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등을 비롯해 신협 임직원과 군북면 주민 및 지역 아동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은 교육 취약 지역인 농어촌 지역 아동들의 교육권을 보장하기 위해 SBS 희망TV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신협은 함안에 세워진 10번째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참여 했다.

신협 3대 운동 중 하나인 '사회를 밝힐 교육운동'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아동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온 신협은 SBS 희망TV의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취지에 공감하여 2019년 사회공헌기금 1억8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는 지상 2층(연면적 264㎡) 규모로 지역 아동들을 위한 공부방, 놀이방, 조리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장애아동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경사로를 설치하는 등 종합 복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건립을 추진한 밀알복지재단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기부채납하여 함안군이 공립시설로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협은 건립 기금 후원뿐 아니라 개소식 당일 화단 가꾸기, 외관 청소, 풍선 아트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금융경제교육, 용돈보드게임 등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김윤식 재단 이사장은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에겐 꿈이 한 뼘 더 자랄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이웃들에게는 나눔의 장이, 지역사회에는 성장의 씨앗이 되길 기대한다"며 "신협은 앞으로도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신협 임직원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멘토가 되어 경제교육, 협동게임, 문화체험 등을 함께하며 건강한 경제관념과 협동의 소중함을 전하는 '신협 어부바 멘토링', 평등한 교육기회제공을 위해 영어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신협 어부바 원어민 영어교실'을 운영하는 등 미래세대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