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프리미에르' 트림 신규 추가한 'NEW QM6' 출시
상태바
르노삼성차, '프리미에르' 트림 신규 추가한 'NEW QM6'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덴티티 '퀀텀 윙'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신규 적용…전 트림 상품성 대폭 개선
르노삼성자동차가 출시한 New QM6. 사진=이범석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출시한 New QM6. 사진=이범석 기자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대표 중형 SUV QM6의 스타일 업그레이드 모델 'NEW QM6'를 6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NEW QM6는 지난 2019년 6월 출시한 'THE NEW QM6'에 이은 두 번째 업그레이드 모델로 지난해 국내 유일 LPG SUV인 LPe와 프리미엄 트림 프리미에르(PREMIERE)를 선보이며 파워트레인 및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데 이어 프런트 그릴을 중심으로 한 외관 디자인이 대폭 개선된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했다.

NEW QM6는 5퀀텀 윙(Quantum Wing)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5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 5Full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을 적용해 더욱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갖췄다.

QM6 디자인의 핵심인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은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메시(Mesh) 패턴으로 변경했다. 태풍 로고를 중앙으로 양옆으로 펼쳐진 퀀텀 윙(Quantum Wing)은 힘차게 비상하는 기운을 형상화한 동시에 프리미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르노삼성자동차의 뉴 아이덴티티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또한 퀀텀 윙 양쪽으로 이어진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 및 차체를 부드럽게 감싼 캐릭터라인은 '강렬한 아름다움'을 역동적으로 구현했다.

특히 이번 출시 모델에는 전 트림에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를 기본 적용했다.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는 전력 소모량은 적으면서도 일반 LED 대비 더 밝은 광도와 내구성이 향상됐다.

아울러 아늑하고 편안하게 구성된 실내공간은 NEW QM6에 대한 만족감을 더욱 높여준다. 신규 적용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동급 유일의 프레임리스 룸 미러는 세련된 인테리어 감각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프레임리스 룸 미러는 산뜻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뿐 아니라 한층 넓은 시야 확보와 함께 카드(SIM card) 형태의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등 편의성까지 추가했다.

NEW QM6는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GDe는 중형 SUV 유일의 2.0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모델로 12.0km/ℓ의 동급 최고 연비를 기록한다. 144마력의 출력과 20.4kg·m애 이르는 토크로 안락한 일상주행을 구현하고 디젤 모델에 사용해온 흡차음제 및 사일런스 타이밍 체인(Silence Timing Chain)을 적용해 정숙성과 내구성까지 확보했다.

또한 이번 NEW QM6에는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를 LPe 모델에도 신규 배치해 경제성과 고급스러움을 LPe 고객들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프리미에르 트림의 1열과 2열 사이드 윈도우는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로 마감해 정숙성을 높였으며 2열 사이드 윈도우에는 프라이버시 글라스를 적용해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했다.

LPe 프리미에르의 인테리어는 소프트 재질을 적극 적용해 감성 품질을 높이면서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인조가죽커버 및 블랙 스티치(대시보드 하단/글러브 박스) △소프트 콘솔 그립핸들 △맵포켓 인사이드 카펫(앞좌석)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알루미늄 키킹 플레이트/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후면) 등으로 최고수준의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NEW QM6는 상품성 개선을 위해 전 트림에 △동승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윈도우 버튼 라이팅 △아웃사이드 미러 메모리 및 후진 자동각도 조절 △S-Link 8.7인치 에어컨 오프(off) 기능 △2.0 GDe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오토 클로징 등이 추가로 신규 적용됐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QM6는 2016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가솔린 SUV 판매 1위', '중형 SUV 판매 1위', '전체 SUV 판매 1위' 등 영광스러운 기록들을 숱하게 남겨왔으며 이 같은 타이틀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훈장과도 같다"며 "검증된 제품경쟁력에 새 디자인을 더한 이번 NEW QM6를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만족감'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EW QM6 가격은 2.0 GDe △SE 트림 2474만 원 △LE 트림 2631만 원 △RE 트림 2872만 원 △RE 시그니처 트림 3039만 원 △프리미에르 3324만 원이며 2.0 LPe △SE 트림 2435만 원 △LE 트림 2592만 원 △RE 트림 2833만 원 △RE 시그니처 트림 3000만 원 ▲프리미에르 3245만 원(개소세 3.5% 기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