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넷, 세한대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YBM넷, 세한대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0월 28일 11시 4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한대 학생들의 코딩 능력과 MS오피스 활용능력 향상으로 취업 경쟁력 강화
사진=YBM넷
사진=YBM넷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교육기업 YBM넷이 세한대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한대학교 학생들의 코딩(coding) 능력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icrosoft Office) 활용능력을 향상시켜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등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 위해 체결됐다. 앞으로 두 기관은 상호 신뢰와 우호적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 체결을 계기로 YBM넷은 COS(Coding Specialist, 코딩활용능력시험)와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세한대학교는 두 과정을 정식 교양과목으로 채택해서 학생들이 IT 관련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오재환 YBM넷 대표이사는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 인재를 함께 육성하자는 데 뜻을 모아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 상호 긴밀히 협조하여 세한대학교 학생들이 취업 역량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COS는 블록코딩 프로그램인 스크래치(Scratch)나 엔트리(Entry)에 대한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시험으로 초급(Start)인 1급부터 고급(Advanced)인 4급까지 있다. 또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인 워드·엑셀·파워포인트·엑세스·아웃룩 활용능력시험이다. 국내에서 기업과 대학의 신입사원 선발, 인사고과, 학점인정, 졸업인증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