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아트경기 두 번째 미술장터 '아트경기X아트로드77' 개최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아트경기 두 번째 미술장터 '아트경기X아트로드77'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까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개최
경기도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트경기 X 아트로드77'의 의미 있는 동행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2020 아트경기 미술장터 '아트경기 X 아트로드77'(부제 '60가지 이야기와의 동행')을 지난 23일부터 오는 11월 1까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내 6곳의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아트경기는 경기도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가 추진해온 사업으로 이번 아트경기 미술장터에서는 예술로 하나가 되는 세상을 꿈꾸며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10여 년간 지속해온 '아트로드77'과 함께 한다.

이번 미술장터는 2020 아트경기 협력사업자 올댓큐레이팅의 진행으로 2020 아트경기 60명의 작가가 전하는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사회에 예술로 위로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갤러리 움, 논밭예술학교, 리오 갤러리, 카메라타 갤러리, 포슬린하우스 갤러리, K-스페이스 총 6곳의 공간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60명의 작가들의 다양한 예술세계를 여러 공간에서 관람할 수 있다. 전시뿐만 아니라 '자연예술 밥상 만들기'와 '예술공방 작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아트경기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개최되는 '아트경기 X 아트로드77'과 수원 상상캠퍼스 디자인1978에서 개최되는 '온택트 아트경기2020'로 경기 북부와 남부에서 두 개의 미술장터를 선보인다.

'온택트 아트경기2020'에서는 현장 전시 관람과 더불어 온라인 VR 전시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다. 두 개의 미술장터는 오는 11월 1일까지 개최되며 현장관람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발열체크 및 명부 작성 후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