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내 몸이 보내는 '위험신호' 유튜브 영상 공개
상태바
KMI, 내 몸이 보내는 '위험신호' 유튜브 영상 공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0월 23일 14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KMI한국의학연구소가 우리 몸이 보내는 다양한 건강이상 신호에 대한 정보를 담은 유튜브 영상 '건강기상청 THE SIGNAL'을 23일 공개했다.

추혜정 전 채널A 기상캐스터가 '그것이 알고싶다' 콘셉트로 영상을 진행한다. 우리 몸이 보내는 시그널에 대한 배우들의 재연과 전문의 인터뷰 등을 통해 주요 건강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준다.

대장암편을 시작으로 심근경색, 간경변증, 뇌종양, 갑상선암, 당뇨, 방광암, 담도암, 류마티스관절염, 백혈병 등 10개 질환과 관련된 시그널이 매주 금요일 KMI 공식 유튜브 채널과 건강기상청(BODYCAST)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건강기상청은 동아일보와 KMI가 함께 만든 건강정보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앞서 KMI는 지난해 암을 비롯한 주요 질환의 건강검진 정보와 올바른 건강상식 등을 담은 '건강기상청 내몸 ON'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호응을 얻었다.

이규호 KMI 재무홍보실장은 "국민 여러분께 건강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KMI는 국민건강 증진과 국민의료비 절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올바른 건강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