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AI & 메이커 스쿨' 연다
상태바
'언택트 AI & 메이커 스쿨' 연다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0월 13일 09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4차 산업혁명 체험 캠프 개최
류경기 중랑구청장
류경기 중랑구청장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역 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체험 캠프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구는 오는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강의를 통한 실습 프로그램인 '언택트  AI & 메이커 스쿨'을 진행한다.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메이커 운동을 확산시키고 4차 산업혁명과 아두이노(Arduino) 등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행 프로그램은 ▲오디오 보드와 스피커 충전장치를 제작해보는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초음파 센서 원리를 활용하는 시각장애인용 거리감지 장갑 만들기 ▲코로나19와 관련해 증폭기를 적용한 나만의 자동 손소독제 디스펜서 만들기 ▲아두이노(Arduino) 이해를 통해 만들어보는 거리두기 알람센서 등이다.

교육은 수강생 각 가정으로 체험키트를 발송하고 QR코드를 이용해 원격수업과 실습체험을 실시하며 온라인 멘토링을 통한 참여자 간 체험 공유도 이뤄진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언택트 AI & 메이커 스쿨'은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계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