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교육의 벽 낮춘다'…새마을금고, 느린학습자 위한 금융소개 영상 공개
상태바
'금융교육의 벽 낮춘다'…새마을금고, 느린학습자 위한 금융소개 영상 공개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0월 06일 11시 2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느린학습자도 쉽게 배우는 금융소개 영상 5편 제작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느린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쉬운 금융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제작한 쉬운 금융소개 영상은 MG새마을금고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의 파트너 기업인 피치마켓과 함께 제작했다. 이 영상은 느린학습자 및 고령자, 다문화가정 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했다. 피치마켓은 쉬운 금융소개 영상을 금융 기본 정보를 다루는 5개의 시리즈로 기획 용어설명(체크카드·신용카드·계좌이체) 예금·적금 통장 제작법 ATM기 사용법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쉬운 금융소개 영상은 유튜브, SNS, 피치마켓 홈페이지 등에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피치마켓은 느린 학습자를 대상으로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제작과 교육을 진행해왔다. 교사 및 종사자의 직무연수 등 느린 학습자들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또 피치마켓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느린 학습자를 위한 새마을금고 금융상품 소개서 콘텐츠 60개와 느린 학습자와 교육강사가 활용할 수 있는 금융 소개 영상 5편을 제작했다. 수십편의 콘텐츠 제작과 함께 느린학습자 교육 강사커리큘럼도 강화했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며 "사업을 통해 금융에 장벽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해결책을 줄 수 있는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G새마을금고중앙회와 (재)함께일하는재단은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위해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기업들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지난 2년간 25개의 기업을 발굴해 총 13억 원의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