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단체, 개천절 차량시위 시작…'코로나19 나 몰라라'
상태바
보수단체, 개천절 차량시위 시작…'코로나19 나 몰라라'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0월 03일 13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수단체, 서울 일부지역서 '드라이브 스루' 시위 시작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개천절인 3일 서울 일부 지역에서 '드라이브 스루' 차량시위가 시작됐다.

보수단체 '애국순찰팀' 관계자들이 모는 차량 9대는 이날 오전 경기도청을 출발해 정오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수감 중인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방역조치 등을 규탄했다.

방송차를 비롯한 차량 9대에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을 비판하는 내용의 종이가 붙었다.

이들은 이어 우면산터널을 통해 서울 서초구로 진입할 예정이다. 경찰은 터널 입구에서 시위차량을 잠시 세우고 탑승 인원과 번호판 등이 미리 신고된 내역과 일치하는지 확인할 방침이다.

또한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행동'도 이날 오후 2~4시 서울 강동구 굽은다리역에서 출발하여 강동 공영차고지에 도착하는 경로로 9대 규모의 차량시위를 열 방침이다.

이 단체는 지난 1일 서울 강동구 외 시내 5개 구간 집회도 신청했으나 금지통고를 받자 강동구 이외의 지역에서는 1인 차량시위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경찰은 보수단체들이 신고한 차량 10대 미만 시위에 모두 금지통고를 내렸지만 서울행정법원이 일부 인용 결정을 내리면서 집회 2건은 까다로운 조건 아래 '차량 9대' 규모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법원은 집회 참가자의 이름·연락처, 차량번호를 적은 목록을 작성해 미리 경찰에 내고, 집회 시작 전에 확인받아야 한다는 조건을 달았다.

한편 경찰은 법원의 결정에 따라 시위대의 지침 준수 여부를 철저히 확인하고 위반 시에는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