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국내 최초 기부금 소득공제 가능한 U+알뜰폰 요금제 선보여
상태바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기부금 소득공제 가능한 U+알뜰폰 요금제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LG유플러스와 29일 대한적십자사는 '희망풍차 기부 요금제' 출시와 IPTV를 통한 헌혈 캠페인 홍보를 공동 전개하는 내용 등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희망풍차 기부 요금제는 가입자가 월 납부 요금의 기본료 중 10%가 자동으로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돼 재난구호 활동과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되는 요금제다. 가입자는 1년간 기부되는 금액에 대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아 연말 소득공제 시 기부금 항목으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전 국내 다양한 기부 요금제는 법인 명의로 기부하는 방식이었으나 희망풍차 기부요금제는 대한적십자사에 고객 이름으로 직접 기부된다. 

이 요금제는 오는 10월 5일 출시되며 U+알뜰폰 요금제 중 고객 수요가 가장 높은 인기 요금제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참여 사업자는 △미디어로그 △LG헬로비전 △큰사람 △에스원 △머천드코리아 △인스코비 △유니컴즈 △코드모바일 △와이엘랜드 등 9개 사업자다. 기부 요금제 가입 희망 고객은 9개 사업자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미니 구급함, 텀블러 등 대한적십자사 굿즈(Goods) 3000개를 구매해 '희망풍차 기부 요금제' 가입 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1종을 증정할 계획이다.

'희망풍차'는 대한적십자사가 복지 시각지대에 희망의 바람이 불기를 기대하는 취지에서 만든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명칭이다. 위기 가정을 보호하기 위한 긴급 지원, 결연 지원, 맞춤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