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청 "'상온 노출' 백신 접종한 324명 건강 매일 확인 중"
상태바
질병청 "'상온 노출' 백신 접종한 324명 건강 매일 확인 중"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27일 17시 0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감 백신을 들어보이는 병원 관계자 (사진= 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보건당국이 '상온 노출'이 의심되는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주사를 맞은 것으로 파악된 접종자들의 건강 상태를 매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27일 국가 독감예방접종사업 일시중단과 관련한 설명자료를 통해 "정부조달 백신 접종자에 대한 이상 반응 감시와 관련해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접종일로부터 1주일간 유선 또는 문자로 집중적인 모니터링을 하라'고 안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질병청도 해당 지자체로부터 접종 현황 및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매일 유선으로 확인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질병청은 접종자의 건강을 장기적으로 추적하는 방안도 검토할 방침이다. 의료계 일각에서는 상온 노출 백신 접종은 이례적인 것이어서 장기적으로 부작용 가능성에도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질병청은 "이상 반응이 확인되거나 식약처 백신 품질검증 결과를 본 후 접종자의 장기 추적 필요성에 대해서도 전문가와 상의해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질병청은 상온 노출 사고를 파악한 지난 21일 밤 정부의 백신 접종사업 전격 중단을 결정했다. 하지만 이 사실을 미처 인지하지 못했거나 백신을 부주의하게 관리한 몇몇 병원에서는 해당 백신을 수백명에게 접종한 것으로 조사됐다.

질병청이 전날 저녁까지 파악한 접종자는 324명이지만, 조사 진행 상황에 따라 접종 규모는 더 커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