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X남주혁, 완벽한 앙상블…"명랑 히어로가 온다"
상태바
'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X남주혁, 완벽한 앙상블…"명랑 히어로가 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이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아시아 각국 언론들도 함께 했던 이번 '보건교사 안은영' 제작발표회에는 정유미, 남주혁, 이경미 감독, 정세랑 작가가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정세랑 작가는 '젤리'의 탄생 배경에 대해 "달팽이가 지나가면 점액질이 남는 것처럼 죽은 사람, 산 사람, 동·식물들의 욕망이 다 지나가고 난 자리에 남아있는 것을 보는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할까라는 상상에서 출발했다"라고 설명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 역을 맡은 정유미는 "이 이야기를 처음 접했을 때 엉뚱하다고 느껴지는 지점도 있었는데, 재기발랄해서 좋았다. 따뜻함이 많이 느껴지는 작품이다"며 작품에 참여한 이유를 전했다. 특별한 기운으로 둘러싸여 있는 한문교사 '홍인표' 역을 맡은 남주혁은 "소재 자체가 너무 신선했고, '홍인표'라는 인물을 한번 재밌게 만들어보고 싶었다"며 합류 이유를 밝혔다.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처음으로 연기 호흡을 맞춘 정유미와 남주혁은 서로를 향한 칭찬으로 훈훈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정유미는 "남주혁 배우는 순발력이 뛰어나다.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생각이 든다", 남주혁은 "오히려 제가 시너지를 많이 받았다고 생각했다. 잘 따라가기만 했을 뿐인데, 정말 좋은 시너지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영화 '미쓰 홍당무', '비밀은 없다' 등에서 개성있는 연출력을 보여줬던 이경미 감독은 "원작 소설이 바탕이 되었던 이번 작품은 이전에 했던 작업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작업이었다. 소설을 좋아하시던 분들이 많기 때문에 책임감을 갖고 작업에 임했다"며 활자를 영상으로 재탄생시킨 작업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또한 그는 침술원, 봉숭아, 한국말이 들어간 음악 등 한국적인 소재에서 영감을 받은 것에 대해 "원작 소설이 이국적인 판타지 세계와 한국적인 소재가 유기적으로 잘 결합돼 있었다. 시리즈를 연출할 때에도 한국적인 요소를 많이 이용했는데, 전 세계 시청자들이 그런 것들을 보고 궁금증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