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드그룹, 석문국가산업단지 내 당진 플라밍고CC 기공식 가져
상태바
라미드그룹, 석문국가산업단지 내 당진 플라밍고CC 기공식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라미드그룹이 당진시와 협약을 맺고 추진하고 있는 플라밍고 컨트리클럽 기공식을 지난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은 어기구 당진 국회의원, 김홍장 당진시장, 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장, 문병욱 라미드그룹 회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라미드그룹은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 내 체육시설용지에 플라밍고CC 조성을 위한 모든 인허가 및 시공업체 선정을 마치고 ,113만3,467㎡(34만2,874평) 부지에 대중제 골프장 30홀과 클럽하우스, 관리동 등 총 2,000억을 투입하여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

당진 플라밍고CC는 북측 12홀 남측 18홀 총 30홀의 골프코스로, 여성골퍼 및 바쁜 직장인들의 출근 전, 퇴근 후 6홀, 12홀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수요에 맞춰 조성된다. 2019년부터 시작된 플라밍고CC 조성사업은 9월부터 골프장 공사가 착공되어 공정대로 진행된다면, 내년 12월에 시범라운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중제 골프장 영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플라밍고 CC로 인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예상되며, 당진IC에서 자동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접근성으로 전국 각지 골퍼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라미드그룹 문병욱 회장은 '플라밍고CC는 당진의 마스코트인 '당학'의 '학'을 모티브로 젊어지고, 다양화된 골프 인구 누구나 이용하고 싶어하는 사계절 체류형 골프장으로 자원과 자연 지형을 적극 활용한 "링크스" "듄스", "파크" 의 3가지 컨셉의 골프 코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게 조성하였다."라고 말했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기업과 행정이 서로 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그린 뉴딜을 중심으로 한 당진형 뉴딜을 지역 내 기업들과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