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UNGC 가입으로 지속가능경영 '속도'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UNGC 가입으로 지속가능경영 '속도'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23일 16시 0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오른쪽)과 박석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오른쪽)과 박석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사장 한종현)가 23일 오전 용두동 본사 신관 3층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과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박석범 사무총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경영활동에 UNGC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유엔(UN)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UNGC는 UN산하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다. 전세계 157개국 1만40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에는 240여개의 회원사가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37001과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ISO27001 인증을 획득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26000에 입각한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가속화하고 있다. 그룹사 대표이사로 구성된 사회책임협의회를 발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행하는 등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 내재화를 시작했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UN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익숙해지고 UN SDGs의 이행이 가져올 기회와 책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동아쏘시오그룹의 방식으로 전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