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디지털 보험 출시…언택트 강화 '박차'
상태바
DGB생명, 디지털 보험 출시…언택트 강화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DGB생명은 21일 고객이 온라인에서 직접 보험을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디지털 전용 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DGB생명의 디지털 보험은 별도의 앱 설치 등 번거로움 없이 홈페이지와 연동된 페이지에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및 KCB신용정보와의 제휴를 통해 본인인증이나 정보입력 절차의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또 고객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보장 플랜을 선택할 수 있도록 '나만의 플랜' 기능을 마련했다. 디지털 청약 과정에서 불완전판매를 방지하기 위해 가입 프로세스 내에 완전판매모니터링 절차를 포함해 상품 완전판매 여부를 엄밀하게 확인하도록 했다.

아울러 DGB생명은 '세상간편 정기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보험 가입 시 알릴 의무를 3가지로 대폭 축소해 보험 사각 지대에 놓인 유병자도 간편 심사를 통해 보장자산을 준비할 수 있다.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고객 스스로 설계 및 가입이 가능하며, 종신보험과 달리 필요한 만큼 보장 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 보험료도 합리적이다.

상품의 특성을 반영한 '위시로그'(Wish Log)' 서비스도 선보인다. 예기치 못한 사망으로 인한 피보험자 가족의 경제적 위기에 대비함은 물론,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나 추억을 미리 남겨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편지, 사진, 영상 3가지 형식으로 미래의 가족, 지인,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보험 오픈은 더 많은 고객에게 쉽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하고 디지털 전용 상품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