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인기 상품, 이베이·큐텐재팬서 바로 만난다
상태바
G마켓 인기 상품, 이베이·큐텐재팬서 바로 만난다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11일 10시 2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G마켓에서 판매 중인 중소기업 인기 상품을 미국 이베이, 큐텐재팬 등에서도 바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G마켓은 지난달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 인기 상품에 대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해당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온라인 수출지원 정책 중 하나로 중기부, 중진공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1일부터 국내 온라인몰 인기상품과 수출유망상품은 별도의 입점 절차 없이 미국 이베이, 큐텐재팬, 쇼피 등 3개의 글로벌 온라인몰과 판매 연계가 가능해졌다. 전자무역 전문기관인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의 구매확인서 발급 지원을 통해 수출 기업화 과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G마켓은 국내 인기·유망상품의 상세 설명에 대한 번역과 마케팅 프로모션을, 중기부와 중진공은 국내 인기·유망상품 풀(pool) 구축과 마케팅 기획을 지원한다.

실제로 K컬처에 대한 전세계적인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베이 사이트에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한국 상품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0% 이상 성장했다. 같은 기간 큐텐재팬에서는 한국 뷰티·패션 상품 매출이 약 130% 늘어나는 등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중복 이베이코리아 크로스보더트레이드(CBT) 사업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세계적으로 온라인, 비대면 판매의 중요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커지는 추세"라며 "이런 흐름에 국내 중소기업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