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새로운 SUV 3종 The New 'GLB·GLA·GLE 쿠페' 공개
상태바
벤츠 코리아, 새로운 SUV 3종 The New 'GLB·GLA·GLE 쿠페'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재다능한 패밀리 SUV 'GLB',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GLA', 프리미엄 쿠페 SUV 'GLE 쿠페'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 김지섭)가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SUV 라인업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SUV 신차 3종, '더 뉴 GLB (The new GLB)'와 '더 뉴 GLA(The new GLA)', '더 뉴 GLE 쿠페(The new GLE Coupé)'를 국내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기존 라인업에 없던 새로운 더 뉴 GLB 및 2세대 완전 변경 모델, 더 뉴 GLA와 더 뉴 GLE 쿠페의 출시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총 9종에 달하는 SUV 라인업을 확장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강력하고 다양한 SUV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날 공개된 3종의 SUV 모델 중 더 뉴 GLB는 새롭게 메르세데스-벤츠 SUV 라인업에 합류한 모델로 눈길을 사로잡는 외관과 패밀리 SUV로서의 다재다능함을 자랑한다.

더 뉴 GLA는 전 세대 대비 여유로워진 실내 공간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을 탑재해 개성 있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고객을 위한 모델이다.  더 뉴 GLE 쿠페는 쿠페의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GLE의 강력한 파워와 실용성이 조화를 이루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마크 레인(Mark Raine)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오늘 선보인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SUV 패밀리는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으로 더 뉴 GLB와 더 뉴 GLA, 더 뉴 GLE 쿠페는 각 모델 별 고유의 컨셉과 매력으로 수준 높고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점점 세분화 되어가는 시장의 요구 사항을 전략적으로 분석하여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akf했다. 

이날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탁월한 주행 성능을 두루 갖춘 실용적인 패밀리 SUV다.

특히 더 뉴 GLB 250 4MATIC 에는 완전 가변형 토크 배분을 지원하는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Off-Road Engineering Package)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오프로드 주행 모드는 다이내믹 셀렉트 스위치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으며 오프로드에서도 엔진의 동력 전달 및 ABS 제어를 도와준다. 또한 경사도, 기울기 등 주행 상황을 비롯해 서스펜션의 상태까지 미디어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줌으로써 운전자가 주행 환경과 차량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27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라인을 통해 신형 SUV 3종을 공개하고 판매에 나섰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7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라인을 통해 신형 SUV 3종을 공개하고 판매에 나섰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다이내믹 스포츠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역시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브랜드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만나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객 영역을 개성 있는 젊은 층까지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크 레인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GLA는 미적인 요소와 폭발적인 오프로드 성능이 완벽한 시너지를 이룬 라이프 스타일 SUV"라고 소개했다.  

완전 변경된 2세대 신형 더 뉴 GLA는 지난해 12월 11일 디지털 플랫폼 메르세데스 미 미디어(Mercedes me media)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바 있으며 이전 모델 대비 넓어진 실내 공간, 스포티한 디자인,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최신 편의 및 안전 사양을 탑재해 더욱 매력적인 모습으로 변모했다. 

마지막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퍼포먼스 쿠페 SUV '더 뉴 GLE 쿠페'는 지난 2016년 10월 공식 출시된 후 현재까지 4300여대가 판매되며 SUV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동시에 쿠페 특유의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이날 공개된 완전 변경 2세대 더 뉴 GLE 쿠페는 오프로드 차량의 역동성과 쿠페 감성을 자극하는 스포티함과 우아함이 조화를 이룬다.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싱글 루브르가 적용된 더 뉴 GLE 쿠페의 전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쿠페 라인업과 유사한 모습인 반면, 유광 크롬이 적용된 언더가드를 장착한 전면 에이프런은 SUV의 특성을 강조한다. 평평해진 전면 유리의 경사는 역동적인 인상을 주며 C필러 하단에 돌출된 근육질 표면은 더 뉴 GLE 쿠페 특유의 강력한 외관을 완성함으로써 도로위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켰다.

한편 이날 공개된 더 뉴 GLB 220과 더 뉴 GLB 250 4MATIC, 더 뉴 GLA 250 4MATIC은 오는 9월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 5420만원, 6110만원, 5910만원이다. 또한 10월 출시되는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는 1억1930만원이며 이후 출시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의 가격 및 각 차량의 상세한 제원은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