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 회장, "이천포럼, 미래 참고서 삼아 성장해 나가자"
상태바
최태원 SK 회장, "이천포럼, 미래 참고서 삼아 성장해 나가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
최태원 SK 회장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18일 개막하는 이천 포럼을 변화의 발판으로 삼아 끊임없이 성장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최 회장은 이날 사내 인트라넷인 톡톡(toktok)을 통해 "제가 이천 포럼 시작에 앞서 젊은 구성원들과 재미난 장면을 만들고 라면도 끓이고 했던 이유는 이천 포럼이야말로 우리의 미래이고 변화의 방향성을 가리키는 북극성이라는 점을 말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변화 자체가 일상인 시간에 우리는 이천 포럼을 우리의 미래를 맛보는 참고서로 삼아 성장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최 회장 또 "무엇보다 우리 구성원 한사람 한 사람은 이번 이천 포럼에서 각자의 전문성과 스스로의 시각으로 탐색하고 연구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기업은 이천 포럼과 같은 시스템을 갖추고 지원해 인재가 스스로 공부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그동안 이해관계자의 개념을 확대하고 구성원, 주주, 고객이 함께 도약하고 성장하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왔다", "남들보다 먼저 고민하고 변화를 모색해왔지만 아직도 갈 길이 먼 만큼 오늘 시작되는 이천 포럼이 우리가 함께 나아갈 먼 길의 소중한 이정표로 삼자"며 "오늘부터 사흘간은 이천 포럼을 모든 일의 우선순위로 생각해 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천 포럼은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사흘간 이천 SKMS연구소에서 △환경 △일하는 방식의 혁신 △인공지능(AI)과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DT) △행복지도 △사회적 가치 관리 계정(SV Account) 등 5가지 주제별로 국내외 석학들의 강연과 전문가 패널 토론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온라인으로 개최 패널 토론 및 해외 석학들의 강연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