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MV '깨워', "1분에 평균 1만명 이상 시청…전작 대비 98배 빨라"
상태바
강다니엘 MV '깨워', "1분에 평균 1만명 이상 시청…전작 대비 98배 빨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강다니엘의 '깨워' 뮤직비디오가 '1분에 약 1만 명'이 시청하는 기록을 세워 주목받고 있다.

14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은 "데뷔 1년 만에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누적 판매량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강다니엘이 음반에 이어 신곡 '깨워'로 뮤직비디오 역시 자체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케이팝 팬덤 앱 블립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깨워'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당일인 지난 4일 0시부터 1시간 동안 약 63만 7천 뷰 증가했다. 이는 평균적으로 1분에 10620명이 시청한 수치다.

이에 대해 블립은 "전작 '투유(2U)'가 500만 뷰를 돌파하기까지 약 98일 소요된 것에 비해 '깨워'는 단 24시간 만에 500만 뷰를 돌파했다"며 "이는 전작 대비 약 98.3배가량 빠른 속도"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기록은 지난 6월 11일 정식 출시된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 앱 내 실시간 차트와 뮤비 조회 수 등 팬들에게 중요한 데이터를 스마트하게 알려주는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강다니엘 블립 앱 연구소 파트에서는 '깨워'가 역대 강다니엘이 발표한 뮤직비디오 중 가장 좋은 추이를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이 추세에 따라 약 4일 뒤인 오는 17일 2천만 뷰를 돌파할 예정이라는 뜻의 'D-4' 마일스톤이 노출돼 눈길을 끈다.

데이터를 알려주는 연구소 외 '블립'의 주요 기능은 뉴스, 트위터, 유튜브, 커뮤니티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레이더', 경쟁이 아닌 재미를 위한 설문과 친절하고 유용한 Q&A를 즐길 수 있는 '토픽', 공식 스케줄을 포함해 티켓 구매 일정, 팬들에게 중요한 기념일을 알려주는 '스케줄' 등이 있다. 

현재 '블립'은 강다니엘을 비롯해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아이유, 아이즈원, SF9, 엑소, NCT, ITZY, 정세운, 트레저, 트와이스 등 총 15팀을 서비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