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월 정액 무제한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KT, 월 정액 무제한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KT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KT는 12일 자체 구축한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인 '게임박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박스는 월정액 요금을 내면 스마트폰·PC·IPTV 등으로 100여종의 게임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게임 서비스다.

KT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하는 스트리밍 방식을 활용해 기기 성능이나 장소 제약 없이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월 이용료 외 추가 비용이 들지 않고 업계 최저 수준의 요금만 부담하면 된다. 

LG유플러스와 엔비디아의 지포스나우,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보다 저렴하다.

월정액 가입 시 첫 1개월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갤럭시노트20 가입자는 출시를 기념해 3개월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제공되는 주요 게임으로는 △FPS(1인칭 슈팅게임) 보더랜드3 △글로벌 1위 스포츠 게임 NBA2K20 △느와르 영화 장르의 액션게임 마피아3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마블 슈퍼히어로즈 등이다.

KT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AI 추천'으로 게임 유저에게 취향에 맞는 게임을 추천한다. 

오는 9월부터는 타 통신사 가입자에게도 게임박스를 오픈하고 10월부터는 국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최초로 iOS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KT는 게임박스를 한국형 스트리밍 게임의 성공 모델로 이끌어 2022년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