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업계 대상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관광업계 대상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관광산업 생태계 변화에 따른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차례 나눠서 진행되며 1차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9월3~4일, 9월9-11일) 2차는 공사 서울센터(10월21~23일, 10월29~30일)에서 각각 5일간 실시한다.

내용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변화하는 관광트렌드를 비롯해 플랫폼 비즈니스 및 온라인여행사(OTA) 소개와 활용 방법,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마케팅 및 검색마케팅 등으로 본인의 디지털 역량에 맞는 교육을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신청은 전용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각각 선착순 150명을 받는다. 1차 교육 신청 기간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이며 2차는 10월 중 별도 공지 예정이다.

공사 이병찬 관광인력개발원장은 "급변하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관광업계의 자생력을 키우고자, 관광 ICT 교육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며 "침체에 빠진 관광기업 종사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