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KBS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 PPL
상태바
제로페이, KBS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 PPL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8월 11일 10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시청률 고공행진 중인 KBS 2TV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 제로페이가 등장했다. 지난 8일 방송된 77~78회에서는 강초연(이정은 분)배우가 자신의 김밥집에 제로페이를 도입하는 장면이 나왔다.

극중 내용과 같이 전국의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위치한 가맹점이 제로페이와 온누리상품권에 가맹 되어 있으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으로 동록이 가능하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버전의 온누리상품권으로 한국간편결제진흥원에서 운영 및 관리한다.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은 제로페이와 연계되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결제 수수료를 0%대까지 줄여주는 모바일 직불 결제 수단으로,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맹 신청을 할 수 있다. 1인 사업장도 신청 가능하다.

또한 한결원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드라마 시청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로페이 공식 블로그를 이웃추가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시청 인증샷 또는 시청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근 제로페이는 60만 가맹점 모집과 6000억 누적 결제액 돌파에 성공했다. 특히 지난 4월부터는 매월 1000억원 이상의 금액이 꾸준히 결제되는 등 국내 직불 결제 인프라로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