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THE 100 매거진' 7월호 발간
상태바
NH투자증권, 'THE 100 매거진' 7월호 발간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8월 07일 17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55호(8월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8월호에는 대우증권 증권맨으로 은퇴 후 교수로 정년퇴임한 구자삼 전 교수가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인생 2막'이 소개됐다.

이외에도 교양편에서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낚시를 좋아하는 남편과 바다를 좋아하는 아내의 '통영 한 달 살기',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져온 변화 '뭔든지 랜선시대' 등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를 담았다.

금융편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와 테슬라', '중산층의 경제생활, 겸손과 자격지심 사이', '중산층의 노후준비성향, 행복한 노후를 위한 퍼즐 맞추기' 등으로 구성됐다.

'THE100 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우리나라 중산층이 생각하는 노인의 기준은 70.3세로 법정 정년 60세 이후에도 10년은 더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기대수명이 길어지고 있으나 우리나라 중산층은 은퇴에 대해 '재정적 불안', '건강쇠퇴', '외로움' 등 부정적 인식이 높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행복한 노후를 위해서는 건강, 재무, 일, 여가, 가족, 사회적 관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반적인 노후준비 수준을 높여가야 한다"며 "100세시대연구소는 앞으로도 행복한 100세시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