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한 달 만에 1만대 판매
상태바
LG전자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한 달 만에 1만대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LG전자는 5일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가 지난 6월 말 출시 후 한 달 만에 1만대 넘게 판매했다고 밝혔다. 

정수기 전체 판매량 가운데 이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주의 경우 40%에 육박했다.

LG전자는 인기를 얻은 이유로 '편의성'과 '위생 기능'을 꼽았으며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가 전체 판매량과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제품은 고객이 주방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빌트인(built-in) 디자인이다. 싱크대 아래쪽 수납장에 정수기 본체를 설치하고 물이 나오는 2개의 출수구를 외부에 노출시키는 구조다. 

또 냉수·온수·정수가 나오는 출수구 외에 물을 전기분해해 만든 클린 세척수가 나오는 출수구도 있다. 특히 클린 세척수는 다양한 식재료와 식기류 등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살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각 출수구는 180도 회전이 가능해 공간 활용도도 높은 편이다. 

클린 세척수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시험한 결과 대장균, 황색 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한다.

이 정수기는 총 3단계 복합필터가 탑재됐다. 한국정수기 공업협동조합은 이 복합필터가 물 속의 수은, 납, 철 등 중금속 7종을 포함해 총 35종의 유해 물질을 제거한다고 인증했다. 이 복합필터 가운데 UF(Ultrafiltration) 필터는 구멍 크기가 0.1~0.3㎛라 이보다 큰 세균이나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다. 'UVnano 안심살균' 기능으로 UV(자외선) LED를 사용해 출수구 코크를 99.99% 살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