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리브 메이트 3.0'으로 마이데이터 시동
상태바
KB국민카드, '리브 메이트 3.0'으로 마이데이터 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KB국민카드는 4일 '데이터 3법'의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마이 데이터(My Data) 관련 서비스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 '리브 메이트 3.0'을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고객 자산을 키우고 가꾸는 '자산살림청'을 모토로 고객 소비 패턴에 맞는 혜택을 연결해 알려준다. 또 금융 자산 현황과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맞춤형 금융 상품을 추천∙조언하는 '큐레이션(Curation)'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130여 개 금융 기관과 정보를 연동해 실질적인 '자산 관리 서비스(PFM : Personal Finance Management)'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금융, 소비, 혜택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투데이' △소비 스타일 기반 맞춤형 혜택과 혜택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하는 '혜택' △고객의 금융 자산 현황 확인과 자산 영역별 조언도 받을 수 있는 '금융' △고객 계좌와 카드에서 발생하는 수입∙지출 현황을 타임라인으로 볼 수 있는 '소비 매니저' 등 4개 메뉴로 구성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리브 메이트 3.0은 자산을 단순히 관리(Managing)하는 데서 그치는 게 아니라 증식(Earning)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양화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