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지원책으로 상생 운영 이어가는 호프집창업 브랜드 '김복남맥주'
상태바
가맹점 지원책으로 상생 운영 이어가는 호프집창업 브랜드 '김복남맥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살얼음맥주 전문 맥주집창업 브랜드 김복남맥주 운영사인 유한회사 맛쎈푸드가 가맹점과의 상생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가맹점들의 적극적인 보호 및 매출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복남맥주는 살얼음 숙성맥주와 함께 호텔급 요리 안주를 1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책정하여 가성비 좋은 맥주집창업 전문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이 살얼음맥주와 가성비 좋은 안주가 현재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가맹점들의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이다.

유한회사 맛쎈푸드는 김복남맥주 론칭 초창기부터 가장 중점적으로 두고 운영을 해 온 부분이 각 가맹점들과의 상생이라고 전한다. 일반 음식점창업과 달리 호프집창업, 맥주집창업 브랜드는 주류 관리와 안주의 다양화 등 더욱 신경 쓸 요소가 많고 인테리어, 마케팅 등에 대한 부분에 대한 중요성도 커 본사 차원의 지원이 필수이기에 이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복남맥주의 안주 메뉴들은 저렴한 편이지만 퀄리티가 좋기 때문에 마진이 적을 것이라는 편견을 가질 수도 있는데, 본사 수익 구조를 줄이는 대신 가맹점 마진을 높이는 방향으로 만들어 이를 개선했다. 이 안주는 자체 운영하는 '안주문화연구소'를 통해 연 2~3회 리뉴얼되어 전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주방 인건비 부담을 줄인 식자재 개발, 지속적인 본사 및 슈퍼바이저의 지원, 안정적인 물류공급 등도 가맹점 위주의 브랜드라는 큰 축에 따르는 사항이다.

업체 관계자는 "수십 년의 외식업 경험을 통해 한 곳의 성공한 가맹점은 다섯 곳의 신규 가맹점을 유치시키지만, 한 곳의 실패한 가맹점은 15개의 가맹점 개설을 막는다는 현실을 깨달았다"며 "이를 철저히 인지하고 각 가맹점 한 곳 한 곳의 꾸준한 성장을 위한 경영을 이어갈 것이며 이는 결국 본사의 성장이고 다시 가맹점의 지원으로 순환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복남맥주의 가맹점 현황 확인 및 상담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