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감사원장 '대통령 41% 득표율 발언'…"사실 아냐"
상태바
최재형 감사원장 '대통령 41% 득표율 발언'…"사실 아냐"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29일 16시 5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형 감사원장 "직권 심리 녹취 기록에 남아있다. 확인 가능"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최재형 감사원장이 문재인 정부의 월성 1호기 조기 폐쇄 계획을 비판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대통령 득표율을 들어 국정과제의 정당성을 폄훼하려 한다는 것은 전혀 사실과 다르고 그런 의도도 없다"고 반박했다.

최 원장은 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자신의 문 대통령 대선 득표율(41%) 발언에 대한 민주당 박범계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해명했다.

앞서 한겨레신문은 최 원장이 지난 4월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직권 심문 과정에서 문재인 정부의 월성 1호기 조기 폐쇄 계획을 두고 "대선에서 41% 지지밖에 받지 못한 정부의 국정과제가 국민의 합의를 얻었다고 할 수 있겠냐" "대통령이 시킨다고 다 하느냐" 등의 평가를 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최 원장은 "백 전 장관이 원전 조기폐쇄 방침을 설명하며 '문제가 많다는 것을 전국민이 안다'고 설명했다"며 "그래서 저는 관련해 잘 알지 못해 '전 국민이 다 알고 있다고 하는 것은 절절치 않다'고 반론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백 전 장관)이 '그 내용은 대선 공약에 포함됐고 국민적 합의인 대선을 통해 도출됐다'고 말했다"며 "이에 제가 '대선공약에 포함됐다는 사실만으로 국민적 합의가 있다고 할 수 있냐'고 말했다"고 강조했다.

또 "그 때 제가 '문재인 대통령이 41% 지지를 받았는데 과연 국민 대다수라고 말할 수 있겠느냐'라고 말했다"며 "하지만 (보도는) 전혀 사실과 다르고 그런 의도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최 원장은 "해당 발언은 직권 심리 녹취 기록에 남아 있으니 감사 결과 확정 후 다 확인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