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맵주차 앱으로 주차를 간편하게 …전국 30여곳 신규 적용
상태바
SK텔레콤, T맵주차 앱으로 주차를 간편하게 …전국 30여곳 신규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SK텔레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SK텔레콤은 오는 25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부산시청 주차장, 수원시 공영주차장 등 전국 주요 주차장 30여곳에 'T맵주차' 서비스를 신규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T맵주차' 이용자는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공영 및 공공기관 주차장 이용 시 입출차와 요금 결제 등 주차 전 과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차량이 주차장에 들어갈 때 현장 주차장 입구의 관제 설비가 해당 차량 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해 입차가 이뤄진다. 주차장 이용을 마친 후에는 별도로 주차비를 정산할 필요 없이 출차하면 된다. 주차장 출구 설비가 차량 번호와 주차 시간을 자동으로 확인해 요금을 정산하고 T맵 주차에 등록한 신용카드를 통해 요금을 간편결제하기 때문이다.

T맵주차 이용자는 T맵주차 앱에 내 차량정보를 입력한 후 주차장 검색 화면에서 원하는 목적지를 검색하면 목적지 근처의 주차장 정보와 이용 요금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목적지를 지정하면 해당 주차장까지 길도 안내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전국 30여 주요 주차장의 T맵주차 주차장 서비스 적용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 주요 도시의 공영 및 공공기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 주차장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