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쌍용차, 기간산업기금 대상 아니다…노사 솔직해야"
상태바
산업은행 "쌍용차, 기간산업기금 대상 아니다…노사 솔직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산업은행은 경영난에 처한 쌍용자동차가 기간산업안정기금 지원 대상이 아니라고 밝혔다.

최대현 산은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17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기간산업안정기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부터 경영에 문제가 있는 회사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다"며 "현재 기준에 의해 (쌍용차는) 지원 대상은 아니다"고 말했다.

최 부행장은 "쌍용차에 지원하려면 책임 주체가 의지를 갖고 있어야 하고 책임 있는 노력도 해야 한다"며 "회사의 지속 가능성도 확인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이동걸 산은 회장은 "산은이 돈만 넣으면 기업을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라며 "쌍용차 노사는 좀 더 진지하고 솔직했으면 좋겠다. 많은 노력을 보이고 있으나 충분치는 않다"고 말했다.

최 부행장은 산은 등이 1조2000억원을 지원한 대한항공에 대해선 "사업구조 개편을 위해 7월 말까지 외부 컨설팅을 거쳐 회사 내부 사업부문에 대한 부분까지 협의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대한항공과의 약정에 경영권 안정 확약서를 징구했다"며 "불필요한 분쟁 중단 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산은은 연말까지 대한항공에 8000억원이 더 필요하다고 보고 기간산업안정자금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