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원 두산 회장 "두산중공업 연내 1조원 규모 유상증자"
상태바
박정원 두산 회장 "두산중공업 연내 1조원 규모 유상증자"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11일 13시 0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11일 "두산중공업의 3조원 이상 재무구조 개선을 목표로 연내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와 자본확충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내 포털 사이트에 올린 임직원에게 보내는 글을 통해서다.

박 회장은 "유동성 문제를 겪게 된 중공업을 비롯해 회사 경영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탓에 회사 걱정까지 하는 여러분을 보면서 회장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운을 뗐다. 그는 "그동안 여건이 여의치 않았는데 이제 중공업 유동성 문제가 고비를 넘겼고 일련의 조치에 대한 방향이 정해졌기 때문에 대략적이나마 전후 사정을 설명하고자 한다"고 적었다.

박 회장은 중공업을 최대한 빨리 정상 궤도에 올린다는 목표 아래 자본확충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밝혔다. 박 회장은 "중공업은 3조원 이상의 재무구조 개선을 목표로 연내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 및 자본확충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경영정상화 및 사업구조 개편 방향에 맞춰 자산매각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두산 및 두산의 대주주들은 중공업 유상증자와 자본확충에 참여해 대주주로서의 책임경영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회장은 "그룹의 당면한 목표는 채권단 지원 자금을 신속히 상환하고 그룹의 중추인 중공업을 본궤도에 올리는 것"이라며 "필요한 모든 조치를 책임지고 이행해서 하루 빨리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목표한 바를 이루어 냄으로써 임직원 여러분의 희생에 보답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