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1000만원대 SUV 출시 예고
상태바
폭스바겐, 1000만원대 SUV 출시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베겐 니부트 출시 예고 소형 SUV … 소형 SUV 시장 과열 조짐
폭스바겐이 공개한 1000만원대 폭스바겐 니부트. 사진-폭스바겐
폭스바겐이 공개한 1000만원대 폭스바겐 니부트. 사진-폭스바겐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폭스바겐은 지난달 28일(현지시간) 소형 크로스오버 니부스를 공개했다. 니부스는 쿠페형 디자인을 채택했음에도 폭스바겐 소형 세그먼트 중 트렁크 용량이 가장 크다. 1.0리터 터보 엔진이 적용되며, 가격은 1만4800달러(약 1835만원)부터다. 6월 브라질에서부터 출시된다.

니부스는 폭스바겐 폴로, 티크로스와 같은 MQB-A0 플랫폼이 채택됐다. 차체 크기는 전장 4266mm, 전고 1493mm, 휠베이스 2566mm다. 외관은 폭스바겐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됐고, C필러부터 루프라인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쿠페형 크로스오버 디자인이다.

니부스는 폭스바겐의 새로운 엔트리 라인업으로 소형 해치백 모델 폴로나 소형 SUV 티크로스 대비 공간 활용성이 높다. 니부스의 휠베이스는 폴로와 같지만, 트렁크 용량은 415ℓ로 폴로보다 130ℓ 이상 넓다. 실내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파워트레인은 1.0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28마력, 최대토크 20.0kgm의 성능을 낸다. 티크로스와 달리 6단 수동변속기는 선택할 수 없다. 니부스에는 폭스바겐 고급 차량과 유사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탑재된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는 물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트랙션 컨트롤, 충돌 후 자동제동 등이 적용된다. 또한 10.1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 프로필 저장과 무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다. 폭스바겐 자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 연결할 수 있다.

니부스에는 6개의 에어백과 다기능 스티어링 휠, LED 리어램프 등을 기본으로 트림에 따라 패들 시프트가 적용된 스티어링 휠, 17인치 휠, 익스테리어 R-라인 패키지, Full LED 헤드램프, Beats 사운드 시스템, 우적 감지 와이퍼, 가죽 트림 등이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