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 '철학이 필요한 순간·절제의 기술' 오디오북 출시
상태바
스토리텔, '철학이 필요한 순간·절제의 기술' 오디오북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토리텔 제공]
[사진= 스토리텔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스토리텔(Storytel)이 덴마크의 심리학자 스벤 브링크만 교수의 최신 화제작 '철학이 필요한 순간', '절제의 기술'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해 국내 독점 공개했다.

전 세계 행복지수 1위를 기록하는 덴마크에서 '행복 전도사'로 불리는 스벤 브링크만 교수는 심리학, 철학, 사회학은 물론 대중문화 전반의 폭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활발한 저술 및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대표작인 '스탠드펌'은 자기계발을 끊임없이 강요하는 현대사회를 재치 있게 비판한 내용으로 덴마크에서 106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스토리텔은 출판사 다산북스와 협업하여 스벤 브링크만 교수가 이후 출간한 최신 인기 도서 철학이 필요한 순간과 절제의 기술을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

철학이 필요한 순간은 스벤 브링크만 교수를 '국민 철학자'로 자리매김하게 해준 인기 라디오 강의 시리즈 내용을 책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브링크만 교수는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한 10가지 삶의 관점을 제시한 철학 강의를 통해 불확실한 삶 속에서도 행복하게 살아가는 덴마크 현대인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책에서는 존엄성, 약속, 진실, 책임, 사랑, 용서, 자유, 죽음 등 실제 삶의 지표로 삼을 만한 10가지 관점을 소설과 영화, 일상 속 다양한 예시들과 함께 풀어내 행복한 삶을 위한 요소들을 깨닫게 한다.

절제의 기술은 진정한 행복을 찾는 법을 알려주는 인문 교양서다. 스벤 브링크만 교수는 수많은 유혹과 선택의 기로에 놓인 현대인들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절제'가 필요하며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내 마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절제의 다섯 가지 원칙이 있다고 말한다. '선택지 줄이기, 진짜 원하는 것 하나만 바라기, 기뻐하고 감사하기, 단순하게 살기, 기쁜 마음으로 뒤처지기' 등의 절제의 다섯 가지 원칙이 담긴 이 책은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덜어내는 데 달려있다고 전한다.

스토리텔 한국지사 박세령 지사장은 "지친 현대인들의 심리를 위한 다양한 철학 서적 및 인문 서적이 인기 도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스토리텔 이용자 분들이 선호할 만한 최고의 철학서를 오디오북으로 새롭게 제작했다"며, "평소 관심은 있지만 선뜻 손이 가지 않았던 유명 철학서를 오디오북으로 더 쉽고 편하게 접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